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상북도에 전국리사이클센터, 1,100대 신형세탁기 기탁!

14일 도청에서, 전국리사이클센터와 경상북도가 함께하는 세탁기 기탁행사 가져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11/12 [15:18]

경상북도에 전국리사이클센터, 1,100대 신형세탁기 기탁!

14일 도청에서, 전국리사이클센터와 경상북도가 함께하는 세탁기 기탁행사 가져

백두산 기자 | 입력 : 2019/11/12 [15:18]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경상북도는 14일 오후 도청 동락관에서 전국 리사이클센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사회복지시설, 태풍피해가정에 신형세탁기 1,100대(8억5천만원 상당)를 전달하는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나눔! 세탁기 기탁행사’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도지사, 장경식 도의장,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도내 시장․군수, 세탁기 기부자인 전국 리사이클센터 대표, 재능기부 연예인․스포츠인, 세탁기 수탁자와 도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다.

 

→ 전국리사이클센터 대표 : EFRC 김영선 회장, ㈜수도권서부자원순환센터 김성진 대표이사, ㈜케이알씨 오전식 대표이사, ㈜동북권자원순환센터 김명대 대표이사, 에이치알씨(주) 김현홍 회장 및 김보생 대표이사, ㈜영천알씨 허성필 대표이사, ㈜이에스알씨 제정곤 대표이사, ㈜알씨엘 이진공 대표이사

 

→ 재능기부자 연예인․스포츠인 : 김경호, 최재훈, 길건, 윤정수, 송종국, 김용대, 마해영, 김동주, 박명환, 이연수 

 

기탁행사는 개회 및 국민의례, 홍보동영상 상영, 내빈소개, 주요내빈 인사말씀, 스타의 선물 전달, 세탁기 기탁증서 수여, 감사패․기념품 전달, 퍼포먼스, 감사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스타의 선물 전달에서는 재능기부 연예인을 대표하여 김경호‧마해영 씨가 이철우 도지사, 장경식 도의회 의장에게 도정 발전을 위해 홈런을 치라는 의미에서 싸인 야구배트를 전달하며, 특히 이철우 도지사에게는 도정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라는 의미에서 연예인 윤정수 씨가 운동화를 전달한다. 

 

또한, 송종국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가 도민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하라는 의미로 시장군수에게 싸인 축구공을 전달한다.

 

세탁기 기탁증서 전달에서는 ㈜영천알씨 허성필 대표이사가 전국 9개 리사이클센터 대표가 기탁한 세탁기 1,000대의 기탁증서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에게 전달하고, 재능기부 연예인․스포츠인들은 영덕군수․울진군수에게 태풍‘미탁’피해가정을 위한 세탁기 1백대의 기탁증서를 전달한다.

 

이에 이철우 도지사와 장경식 도의장은 전국 리사이클센터 대표들에게 감사패와 안동특산품으로 세탁기 기탁에 대한 감사를 표시한다.

 

또한, 전국 리사이클센터 대표와 재능기부 연예인․스포츠인,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한 주요내빈들은 추운 겨울에도 움츠리지 말고 당당히 걸어가라는 의미로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목도리를 걸어주는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포항빛살지역아동센터 ‘빛살가득 난타팀’의 축하공연을 끝으로 행사를 마치게 된다. 

 

이번 행사에 1,100대의 세탁기를 기탁한 전국 리사이클센터는 가정에서 배출되는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방문하여 수거한 후, 분해․해체․파쇄 작업을 거쳐 재활용 원료로 재생산하는 친환경기업으로서, 전국에 9개 센터를 두고 있으며, 2015년부터 지금까지 14회에 걸쳐 11개 기관에 5,100여대의(43억원 상당) 세탁기를 기탁하는 등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이번 기탁행사를 앞두고, 경북지역에 위치한 ㈜영천알씨의 허성필 대표이사는 “기업의 목표는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지만, 창출된 이익이 지역으로 돌아갈 때 기업과 지역의 진정한 상생이 이루어지기에 세탁기 기탁행사는 향후에도 지속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해 준 전국 리사이클센터 대표들과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재능기부를 위해 시간을 내어준 연예인․스포츠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경북이 지속발전 가능한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중심이 되도록 다시 한번 운동화 끈을 동여매겠다’고 말했다.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