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녹전초, 서로 알아가며 함께 수업해요

도·농 교류형 공동교육과정 운영

최재국기자 | 기사입력 2019/11/15 [14:50]

녹전초, 서로 알아가며 함께 수업해요

도·농 교류형 공동교육과정 운영

최재국기자 | 입력 : 2019/11/15 [14:50]

[다경뉴스=최재국 기자]  녹전초등학교는 경북형 공동교육과정 공모 사업대상학교로 선정되어 내년도 2월까지 풍천풍서초등학교와 함께 공동 수업 및 교류 체험활동을 함께 하는 도·농 교류형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녹전초] 도청체험학습  © 최재국기자

 

11월 15일 녹전초등학교와 풍천풍서초등학교 4, 5, 6학년 학생 100명은 2차 체험활동 경북도청, 도의회 견학 체험 활동 및 공동수업을 실시했다.

 

도청 방문으로 도청과 도의회가 하는 일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경상북도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었다.

 

이어 풍천풍서초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둘러보고, 각 학년별로 교실에 들어가 공동수업을 진행하며 소규모 학교와 대규모 학교의 특색을 알고 서로 다른 점을 이해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교실놀이 수업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함께 급식을 먹으며 정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 8일 녹전초등학교원천분교장 방문과 오늘 풍천풍서초등학교에서의 신나는 수업활동으로 두 학교의 학생들은 잊지 못할 소중한 하루를 보냈다.

 

녹전초등학교 4학년 이○○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을 사귀게 되고 함께 수업도 하면서 친해지고 앞으로 남은 공동 수업들도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유희 교장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역 특색에 맞는 도·농 간 지속적인 교류 체험 학습 및 공동 수업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학습경험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재국 기자 (time51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사람/사람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