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담가주기 행사 시행

따뜻한 정을 담아 버무린 김장김치로 겨울 나세요

나경희기자 | 기사입력 2019/11/20 [22:53]

[김천시=나경희기자]김천시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종말)는 11월 20일 10시부터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임영식 김천시새마을회장, 김옥순 경상북도새마을부녀회장, 김종철 경상북도새마을문고회장, 김천시새마을회 단체장, 관내 기관단체장, 읍면동 새마을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담가주기』행사를 개최했다.

 

▲ 따뜻한 정을 담아 버무린 김장김치로 겨울 나세요-총무새마을과)  © 나경희기자

 

『사랑의 김장담가주기』행사는 김천시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6,000포기 정도의 김장을 담아 경로당,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등 1,500가구에 전달하는 행사이다.

 

▲ 따뜻한 정을 담아 버무린 김장김치로 겨울 나세요-총무새마을과  © 나경희기자

 

▲ 따뜻한 정을 담아 버무린 김장김치로 겨울 나세요-총무새마을과  © 나경희기자

 

▲ 따뜻한 정을 담아 버무린 김장김치로 겨울 나세요-총무새마을과  © 나경희기자

 

이날 김장 담아주기 행사 준비를 위해 부쩍 쌀쌀해진 날씨 속에서도 읍면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며칠 동안 배추를 씻고 소금에 절이고 배추속을 마련하는 등 분주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우리나라가 국민소득 3만불 시대에 진입했지만 아직도 주위를 살펴보면 돌봐주어야 할 이웃들이 많다.”며 “앞으로 새마을회가 우리지역에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이 기댈 수 있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천시 새마을부녀회는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뿐만 아니라
홀몸어르신 합동생신 잔치 및 밑반찬 만들어 드리기 사업 등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나경희기자

우리가 존중해야 하는 것은 단순한 삶이 아니라 올바른 삶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