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인구정책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실버세대 대상 정책 방안 논의

나경희기자 | 기사입력 2019/11/22 [15:55]

[김천시=나경희기자]김천시(시장 김충섭)는 22일 오전, 인구정책위원회 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 김천시 인구정책위원회 정기회의 개최-기획예산실  © 나경희기자

 

▲ 김천시 인구정책위원회 정기회의 개최-기획예산실  © 나경희기자

 

김천시 인구정책위원회는 부시장(위원장)을 중심으로 공무원, 시의원, 대학교수 및 아동·노인·소통 등 민간전문가 등 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6월 19일에 출범식을 가진 후 올해 두 번째 회의를 열었다.

 

이강창 부시장(김천시 인구정책위원장)은 “인구정책은 특정 계층, 연령대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야하는 부분이다. 우리시의 경우 특히 도농복합도시의 특성상 노인인구가 많고, 향후 노인인구비율이 점차 늘어가는 것에 대비하여 실버세대 대상 정책 방안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화두를 던지며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실버세대 대상 정책방안 논의뿐만 아니라, 인구정책 행정절차 간소화, 인구정책 시민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등 2020년 신규정책을 제시하였고, 이에 위원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열띤 토의를 이어나갔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5개월여 만에 한 자리에 모인 위원들은 김천시 인구증가에 대한 중요성에 다시 한 번 공감하고 신규정책 추진 및 발굴에 함께 힘쓸 것을 다지며, 위원장을 비롯한 시청 관계자는 위원회에서 나온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나경희기자

우리가 존중해야 하는 것은 단순한 삶이 아니라 올바른 삶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