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TP, 미래자동차 경량화 이종용접접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컨소시엄 세미나 개최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11/23 [18:32]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 경량소재융복합기술센터(이하 경북TP, 원장 이재훈)는 미래자동차의 경량화를 위한 이종소재간의 용접접합 플랫폼 구축을 위해 컨소시엄 간 사업의 추진방향 및 DB플랫폼 관련 세미나를 경량소재융복합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 미래자동차경량화 컨소시업회의   © 백두산 기자

 

이번“미래자동차 경량화 이종용접접합 플랫폼 구축 컨소시엄 회의 및 세미나”를 통해 이종용접접합 플랫폼의 정의와 경량화를 위한 차체용접과 기계적 체결 공정 최적화, IoT와 산업용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방안 및 활용사례에 대한 세미나 발표가 있었다. 

 

본 세미나에서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포항산업과학연구원, 고등기술연구원, 동의대학교, 목포대학교, 현대자동차(의왕연구소), 영진, 일지테크 등 산학연관계자와 경상북도 ․ 영주시에서도 참석하여 미래자동차 경량화에 대한 의견을 교류했다. 

 

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은“미래자동차의 발전과 경량화를 위하여 산학연관의 협력을 통해 자동차산업과 전후방 연관기업의 상생 발전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지역기업에 지속 성장 가능한 사업아이템 발굴과 기업유치 및 강소기업육성의 핵심 동력원으로서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