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사립유치원장 회계업무 역량강화 연수

2020년 모든 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도입 대비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11/26 [15:08]

[다경뉴스=백두산 기자]경북교육청은 26일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2020년  모든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도입에 대비한 사립유치원장 회계업무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 [사진=경북교육청]사립유치원장 회계업무 역량강화 연수  © 백두산 기자

 

경북 도내 223개 사립유치원장을 대상으로 2020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도입에 대비해 에듀파인 사용 능력 향상과 현장중심 지원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도입에 앞서 사립유치원 현장에서 느끼는 궁금증을 해소하고 현장의 혼선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K-에듀파인 추진계획 안내 등으로 구성했다. 이어 올해 1단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도입에 따른 개선사항 등을 공유하고 에듀파인 심화 교육도 진행했다.

 

앞으로도 도교육청과 지역 교육지원청별 K-에듀파인 집중 교육 실시, 학교와 사립유치원간 1:1멘토-멘티제 활성화를 통한 밀착 지원, 지역 대표강사 실무지원단 운영 등으로 K-에듀파인 정착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포항 경북교육청문화원 등 3개 권역에서 사립유치원 196원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연수를 한바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유치원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운 점을 함께 풀어 나가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에듀파인 시스템이 사립유치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K-에듀파인(차세대 지방교육 행·재정통합시스템): 교육부 주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추진하며 교육 기관(학교)의 교육비특별회계, 학교회계, 업무관리 등을 통합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교육회계시스템으로 ‘K’는 ‘Korea(대한민국), Knowledge(지식), King(최고), account booK(회계장부)’의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

 

▲ [사진=경북교육청]사립유치원장 회계업무 역량강화 연수  © 백두산 기자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