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한 겨울나기

12월까지 매화 6개 마을, 죽변면 7개 마을 대상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9/11/27 [12:31]

- 체조교실, 공예, 노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한 겨울나기   © 백두산 기자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친절 울진군보건소(소장 박용덕)는 주민주도형 건강마을 조성사업 일환으로 지난 25일부터 12월까지 농한기를 이용하여 건강한 겨울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건강마을 조성사업 분위기 조성과 이웃 간 친밀감 상승 및 공동체 형성 도모를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건강위원회 회의를 통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매화면 6개 마을, 죽변면 7개 마을을 선정하여 주민 260명 대상으로 레크레이션을 활용한 노래교실, 건강체조교실, 모루공예 등 다양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추운 겨울 간단한 신체활동으로 인한 체력증진과 건강생활실천 습관화로 관절을 풀어주고 스트레스 해소 등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일교 죽변2리 이장은 “보건소에서 겨울철 이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줘서 고맙고 올 겨울은 즐겁고 훈훈하게 보낼 것 같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박용덕 보건소장은 “올 겨울 어르신들의 움츠렸던 마음을 마을회관 에서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