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달성군시설관리공단, 2019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김형기기자 | 기사입력 2019/11/28 [18:16]

달성군시설관리공단, 2019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김형기기자 | 입력 : 2019/11/28 [18:16]

[다경뉴스=김형기기자]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2019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 김형기기자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우수한 기관을 발굴해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대하여 제3자가 심사를 통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채용시스템 부분(프로세스규정·시스템관리), 채용운영 부분(채용공고 및 원서접수·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전형·합격자결정 및 발표), 채용성과 부분(신규채용자 만족도·퇴사율) 등 3개 부분 10여개 요소의 평가를 통해 인증이 진행되었으며, 공단은 지난 10월 27일 이 인증을 획득했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인재의 차별 없는 채용을 위해 블라인드채용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고도화하였으며, 공정채용을 위한 채용 절차 및 평가방법, 예상 문제점과 대책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강순환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증은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의 채용프로세스와 인적자원 관리 현황을 전체적으로 점검하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 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선도적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인적자원을 위해 기울이는 노력을 인정받아 2018년 대통령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과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관하는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에도 선정된 바 있다.

언제 어디서나 최대의 적은 자기 자신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달성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