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성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만세 연극단’첫 데뷔 공연

최계희기자 | 기사입력 2019/12/04 [19:43]

수성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만세 연극단’첫 데뷔 공연

최계희기자 | 입력 : 2019/12/04 [19:43]

[다경뉴스=최계희 기자]수성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1월 30일 다양한 국적의 결혼이주여성으로 구성된 다만세(다함께 만드는 세상) 연극단 첫 데뷔 공연을 우전소극장에서 진행했다.

 

▲ [사진=수성구]결혼이주여성으로 구성된‘다만세 연극단’첫 데뷔 공연을 펼치고 있다.  © 최계희 기자

 

다만세 연극단은 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등 다양한 국적의 결혼이주여성으로 구성, 올해 초 오디션을 시작으로 1년 동안 공연을 준비해왔다.

 

결혼이민자의 일생을 소재로 한 연극 ‘삶 in 여행’은 한국사회에 정착하는 과정을 다양한 스토리로 엮어 만든 작품으로, 13명의 결혼이민자가 모두 주인공이 돼 무대에서 자신의 재능을 열정적으로 표현해 많은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과 웃음을 선사했다.

 

첫 연극무대에 선 베트남 결혼이주여성은 “지난 연습기간 정말 행복했고, 오늘을 평생 잊을 수 없을 것 같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다문화가정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대구 최초로 결혼이민자들이 중심이 돼 활동하는 연극단이라는 데 특별한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하는 다만세 연극단 활동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성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