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상주 전국 국악 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남도국기자 | 기사입력 2019/12/09 [14:50]

상주 전국 국악 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남도국기자 | 입력 : 2019/12/09 [14:50]

[다경뉴스=남도국 기자]상주시에서는 12월 7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전국 초·중·고생과 일반 참가 경연자 등 500여명이 모인 가운데「제12회 상주 전국 국악경연대회」를 개최했으며, 종합최우수상에 황정의씨(서울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사진=상주시]제12회 상주 전국 국악 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 남도국 기자

 

본 대회는 올해로 12회째로 2008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전국종합국악경연대회로 이어왔으며, 전국에서 126팀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일반부 종합최우수상인 경상북도 지사상은 황정의씨(서울시), 각 부문별 대상인 상주시장상은 판소리 부문 안민주씨(전남대), 민요병창 부문 김종태씨(서울시), 연희무용 부문 홍라겸씨(경북 포항시)가 수상하는 등 모두 12개 부문에서 입상의 영광을 안았다.

 

△ 초등부 대상 기악 부문 윤주원(영주서부초), 판소리 부문 김준수(청주산성초), 민요병창 부문 김지후(사월초), 연희무용 부문 현효진(경동초) △ 중·고등부 기악 부문 배윤서(국립국악중), 판소리 부문 강유선(광주예술고), 민요병창 부문 김혜빈(전남예술고), 연희무용 부문 김백진(경북예술고)학생 등 모두 12개부문에서 입상의 영광을 안았다.

 

상주시장 권한대행 조성희 부시장은 “한국민요와 상주아리랑을 보존 육성해 나가는데 노력하셨던 상주가 낳은 (故)이명희 명창의 뜻을 기리고, 전통 민요를 전승해 나가는 국악인들과 일반인들에게 정신적인 밑거름이 되어 대회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성공한 사람이 되려고 하지 마십시오, 가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십시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