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겨울방학맞이 초등학생 치아홈메우기 사업 실시

김은하기자 | 기사입력 2019/12/15 [17:48]

포항시, 겨울방학맞이 초등학생 치아홈메우기 사업 실시

김은하기자 | 입력 : 2019/12/15 [17:48]

[다경뉴스=김은하 기자] 포항시 북구보건소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충치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치아홈메우기와 불소도포사업을 실시한다.

 

▲ 포항시 겨울방학맞이 초등학생 치아홈메우기 사업 실시(불소도포)  © 김은하 기자

 

아동기 구강관리는 평생 구강건강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 치아관리를 소홀히 하면 충치가 발생하고 심하면 뽑아야 하므로 평생 건강한 치아관리와 유지를 위해서는 영구치가 나오는 만 6세 부터 유치에서 영구치로 교환되는 초등학생 시기에 실시하는 예방관리가 중요하다.

 

충치 발생율이 다른(치아)면에 비해 8배 정도 높은 교합(씹는)면은  영구치 맹출 직후 “치아홈메우기”와 치아에 막을 만들어 치아를 단단하게 해주는 “불소도포”를 함께 실시함으로써 60~90%의 충치예방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한편, 올 한해 북구보건소는 어린이 구강건강을 위해 유치원(어린이집) 및 초등학교 방문으로 90개소 7,570명에게 불소도포와 소내 예약으로 초등학생들에게 치아 홈메우기를 실시했다.

 

천목원 북구보건소 보건정책과장은 “내년에도 구강보건교육과 구강예방사업을 확대 시행하여 어린이 구강건강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기적인 구강검진으로 어린이들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포항시 남ㆍ북구보건소(남구, 북구로 예약하면 된다.

거짓이 잠깐 통할 수는 있지만 영원히 통할 수는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