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융합학과, 학습성과 극대화를 위해 집중이수제 운영

청소년을 위한 마인드케어지도사 자격증 취득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0/01/09 [12:59]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융합학과, 학습성과 극대화를 위해 집중이수제 운영

청소년을 위한 마인드케어지도사 자격증 취득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0/01/09 [12:59]

[다경뉴스=백두산 기자]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의 성인학습자 및 재직자로 구성된 평생교육융합학과는 4일부터 12일까지 2주 동안 집중이수제를 운영하고 있다.

 

▲ [사진=대구한의대]평생교육융합학과, 학습성과 극대화를 위해 집중이수제 운영(평생교육융합학과 성인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집중이수제 수업 진행)  © 백두산 기자

 

집중이수제는 수업의 집중도와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특정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수업을 하는 제도로,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는 수업 방식에 비해 다양한 교수법 적용과 학생의 집중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집중이수제에서는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과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활동론 교과목을 수강하고 시험에 통과하면 청소년을 위한 마인드케어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김명란 학생(58)은 “토요일과 일요일에 한 교과목만 집중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니 학습에 대한 이해와 집중이 더 잘 된다.”면서“특히 마인드케어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니 너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성인학습자 및 재직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인학습자의 다양한 특성 및 일·학습 병행 등의 환경을 고려하여 온라인 수업과 주말 수업, 다학기제, 유연학기제, 집중이수제, 학습경험인정제 등 성인친화적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김진숙 평생교육융합학부장은 “성인학습자의 방학기간 학업 공백을 최소화하고 한 교과목을 집중적으로 학습함으로서 학업의 지속성과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라고 언급하면서 “앞으로도 성인학습자의 학습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학사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대구한의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