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설맞이 '전통시장 및 상가 장보기행사' 가져

설 명절엔 情이 넘치는“대가야시장”으로 오세요!

손윤수기자 | 기사입력 2020/01/15 [01:25]

고령군, 설맞이 '전통시장 및 상가 장보기행사' 가져

설 명절엔 情이 넘치는“대가야시장”으로 오세요!

손윤수기자 | 입력 : 2020/01/15 [01:25]

[다경뉴스=손윤수 기자] 고령군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무원 및 유관기관 ․ 단체, 기업체 임직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시장 이용하기, 원산지 표시 실천, 물가안정 캠페인을 전개하고 제수용품을 구입하는 등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 고령군, 설맞이 '전통시장 및 상가 장보기행사' 가져  © 손윤수 기자

 

이번 행사는 경기 침체 및 매출 감소 등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고령군 공직자 및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이 함께 고령사랑상품권 1억원과 온누리 상품권 2천만원을 구입하여 제수용품과 생필품을 구매하는 등 전통시장 상인들과 지역 상가에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취지로 실시했다.

 

곽용환 군수는 “지역 상권 침체 등으로 모두가 힘들지만, 소상인들에게 힘이 되도록 명절 장보기에 지역 상가 및 전통 시장 이용을 당부 드리며, 앞으로도 시장 활성화와 골목 상권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령군은 2020년 전통시장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하여 「소상공인 이차보전 지원 및 특례보증 사업」 「고령사랑상품권 확대 발행」 「소상가 리모델링 개선사업 지원사업」「대가야시장 안전시설 확충사업」등을 역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가슴으로 읽고 눈으로 담는 낡고삭은 사진쟁이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포토] 이철우 도지사, 창의형 스마트 오피스 ‘상상마루’에서 업무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