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청 여정회, 승진 ‧ 전보 축하화분 나눔 캠페인

상반기 정기인사에 따른 승진‧전보 축하화분 170여개 기증받아, 민원인들과 방문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총 155만원 수익금 전액 불우이웃돕기 기부 계획

이금구 기자 | 기사입력 2020/01/15 [01:43]

[다경뉴스=이금구기자] 경산시청 여정회는, 14일, 경산시 의회사무국 로비에서, 기부문화 확산 및 사랑 나눔 실천을 위한 ‘승진‧전보 축하화분 나눔 캠페인’을 가졌다.

 

경산시 상반기 정기인사에 따른 승진‧전보 축하화분 170여개를 직원들에게 기증받아, 시청을 찾은 민원인들과 방문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총 155만원의 판매 수익금을 올렸으며, 수익금은 전액 불우이웃돕기에 기부할 계획이다.

 

여정회는, 지난 2016년부터 기부문화 확산을 위하여 생활 속에서 쉽게 기부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던 중, 매번 인사철이 되면 배달되는 많은 축하화분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축하화분 나눔’ 행사를 매년 2회 정기인사 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시작한 좋은 의도와는 다르게, 자칫 정기인사 때마다 축하화분을 부추긴다는 오해의 소지가 있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으나, 저렴하게 구입한 민원인들은 얼굴에 함박 웃음꽃을 피우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곽미양 여정회장은, “오늘 판매한 수익금 전액은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따뜻한 온정이 필요한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구석구석 전달되길 바라고, 오늘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 준 모든 부서 직원들에게 큰 감사를 드리며, 향후 인사에도 많은 직원들이 화분기증에 참여하여 나눔 분위기 조성에 동참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경산시청 여정회는 7급 이상 행정직 여성공무원(회원 148명)들의 모임으로, 경산시 발전과 여성공무원들의 지위 향상을 목적으로 구성 되었으며, 매년 인사철 축하화분 나눔 행사, 봉사활동, 불우이웃돕기 성금,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산시, 경산시청여정회, 축하화분나눔, 나눔문화확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