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설 맞아 지역기관·단체와 함께 다문화가정에 따뜻한 손길 건네

(주)한국수력원자력 청송양수발전소, 여성동호회 후원받아

남도곡 기자 | 기사입력 2020/01/21 [22:29]

[다경뉴스=남도곡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0일 청소년수련관 실내집회장에서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지역기관·단체와 함께 다문화가정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건넸다.

 

▲ 청송군 설 명절 맞아 다문화가정 격려  © 남도곡 기자

 

이날 청송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한국수력원자력 청송양수발전소(소장 조태룡)와 여성동호회(회장 권여숙)의 후원으로 휴지, 라면 등 생필품을 마련해 고향을 떠나 타국에서 소외받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안고 살아가는 다문화가정 5세대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국 생활의 어려움을 함께 이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후원받은 한 다문화가정은 “한국의 명절문화가 익숙하지 않고 어려운데 이렇게 다문화가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한국에서 더 열심히 살겠다.”고 다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각 지역기관과 협력하여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한국수력원자력 청송양수발전소와 여성동호회는 매년 명절마다 입국초기 결혼이민여성들의 외로움과 향수를 달래어 한국사회 조기정착에 도움을 주고자 2014년부터 후원행사를 이어오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남도곡 기자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