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녹색미래과학관 2020무한상상실 프로그램 개강

무한상상실에서 즐거운 교육! 시작

나경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1/26 [17:41]

[다경뉴스=나경희 기자] 김천시 녹색미래과학관은 오는 2월 4일부터 창의성, 상상력,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창의적인 공간인 무한상상실을 열어 첨단과학기술을 교육하고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 녹색미래과학관 2020무한상상실 프로그램 개강-정보기획과     ©나경희 기자

 

5개의 정기교육과 6개의 체험교육으로 구성되며, 녹색미래과학관 홈페이지 및 현장 발권을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친숙하게 다룰 줄 아는 메이커 양성을 위해 아두이노를 이용한 미세먼지 측정기 만들기, 온습도계 만들기, 코딩블록 네오봇 수업을 개설하였다. 머릿속 상상물을 결과물로 출력할 수 있는 3D프린터 수업과 EM(유용미생물)을 이용한 친환경 생활용품 및 화장품을 만드는 EM생활공방 수업도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VR체험, 재봉 작업을 통한 북커버 만들기, 팰트 가습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김천시 정세영 정보기획과장은 “녹색미래과학관 무한상상실을 통해 신선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라며 머릿속 아이디어를 실제로 체험하면서 제작해보고 전문가의 도움을 통하여 무한 상상을 펼쳐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한상상실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녹색미래과학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421-2863 으로 문의하면 된다.

나경희 기자

우리가 존중해야 하는 것은 단순한 삶이 아니라 올바른 삶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