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포항시청소년재단 학교 밖 청소년에 급식 지원

김은하기자 | 기사입력 2020/02/02 [20:04]

[다경뉴스=김은하 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강덕) 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올해부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운영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에게 급식비를 지원한다.  

 

▲ 2020년 포항시청소년재단 학교 밖 청소년에 급식 지원  © 김은하 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은 급식비로 올해 2천4백여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연간 총 6천여 명의 ‘학교밖 청소년’에게 급식을 지원할 계획이다. 학교밖 청소년은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당일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 프로그램 참여 여부에 따라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다. 

 

포항시꿈드림센터는 포항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상담,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자립 지원,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 학교밖 청소년 지원사업 보고대회’에서 전국 1등인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박정숙 상임이사는 “학교 밖 청소년이 공적인 지원체계안에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급식 지원 대상자를 확대하고 지원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은하기자

거짓이 잠깐 통할 수는 있지만 영원히 통할 수는 없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