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 2020 경북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위촉식·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최계희기자 | 기사입력 2020/02/13 [17:12]

[다경뉴스=최계희 기자]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은 2월 13일 13시 경북테크노파크 제1세미나실에서 2020년 경상북도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위촉식과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 워크숍   © 최계희 기자

 

현재 성주류화의 방향을 알아보고 성별영향평가를 통한 경상북도의 정책 개선을 위하여 새롭게 위촉된 경북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들과 시군 성별영향평가 실무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성주류화의 방향과 정책 점검”을 주제로 한 스웨덴 웁살라대학교 젠더연구센터의 홍희정 박사의 특강을 통해 △세계적인 성주류화의 방향과 정책 점검 사례 △경상북도 성주류화의 현황과 방향을 짚어봄으로 경상북도의 실제적인 정책 개선 방안과 앞으로 성별영향평가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할 개선정책 이행점검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담당자들이 실무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최미화 원장은 “현재 성주류화의 방향과 더불어 경상북도의 성주류화 정책을 돌아보고 새롭게 위촉된 2020년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들과 실질적이고 우수한 정책 개선과 지속적인 이행 점검을 통해 성평등한 경상북도를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경북여성정책개발원, 2020 경북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위촉식·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최계희 기자

최계희기자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