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천시,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응에 총력

기업체․공공기관 임직원 김천~대구 통근버스 운행중단

나경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2/25 [23:09]

김천시,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응에 총력

기업체․공공기관 임직원 김천~대구 통근버스 운행중단

나경희 기자 | 입력 : 2020/02/25 [23:09]

[다경뉴스=나경희 기자] 김천시는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 급증하고 관외에서 출퇴근하여 일반산업단지에 근무하는 직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상황에서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하여 대응에 전 행정력을 투입하여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천시 관내 소재 기업체 및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 중 관외 지역(대구, 구미 등)에서 출퇴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기숙사를 활용하거나 재택근무조치를 요청하는 등 타 지역에서 김천을 오가는 것을 지양해 달라고 요청했다. 

 

기업체 대표들은 25일부터 대구를 오가는 통근버스 운행중단을 결정하고, 열화상카메라 운영(6개 업체),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간호사 채용 등 개인위생은 물론 사업장 소독 등 자체 예방활동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도 대구시 통근 버스 운행을 중단하고 재택근무 및 사내 기숙사를 활용하는 등 코로나 9 확산 방지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공공기관 임직원의 출퇴근 발열체크와 더불어 공공기관 방문 민원인에 대하여도 발열체크 및 손소독제, 마스크 착용 유도 등으로 공공기관 자체의 방역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코로나 19 대응에 중요한 것은 방역, 집회차단, 정보전달입니다. 다소간 불편함이 예상되지만 코로나 19 확산 방지에 시민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당분간은 외출자제 및 개인 위생에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우리가 존중해야 하는 것은 단순한 삶이 아니라 올바른 삶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천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