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충섭 시장, 코로나 19 비상근무자 격려

나경희기자 | 기사입력 2020/02/28 [22:29]

[다경뉴스=나경희기자]김충섭 김천시장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밤낮없이 비상근무를 하고 있는 김천시청 전 직원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 위로했다.

 

▲ 김충섭 김천시장, 코로나 19 비상근무자 격려  © 나경희기자

 

김 시장은 공무원들에게“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연일 계속되는 비상근무로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건강을 위해공직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 김충섭 김천시장, 코로나 19 비상근무자 격려  © 나경희기자

 

한편, 김 시장은 지난 24일에도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방호복을 입고 의심환자들의 검체 채취를 하는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차 방문한 바 있다.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2월 28일부터 코로나19 검사를 드라이브 쓰루(Drive through) 방식으로 전환하여 선별진료소를 방문한 시민이 차에 탄 채로 접수, 의료진 면담, 체온측정, 검체 채취까지 10분 안에 완료할 수 있어 대기시간과 간염의 가능성을 줄이고 있다.

 

의심환자 1명을 검사하는데 30분 이상 소요되는 타 시군보다 효율적인 검사로 시민들이 반기고 있다. 시민들의 호응이 좋은 만큼 추후 김천의료원과 제일병원 선별진료소도 드라이브 쓰루 방식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김천시는 지난23일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비상상황에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9개반 23명으로 확대하여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주말과 휴일에는 직원 1/2이상 비상근무를 하고평일에는 실과소장과 읍면동장을 포함하여 부서별 3명씩 저녁 10시까지 근무를 하는 등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경희기자

우리가 존중해야 하는 것은 단순한 삶이 아니라 올바른 삶이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김천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