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돌 토마토 본격 출하

과육 단단하고 당도 높아 소비자들 입맛 공략

김순규기자 | 기사입력 2020/05/06 [23:46]

예천군, 돌 토마토 본격 출하

과육 단단하고 당도 높아 소비자들 입맛 공략

김순규기자 | 입력 : 2020/05/06 [23:46]

[다경뉴스=김순규 기자]예천군의 대표 농산물인 돌 토마토가 이번 주부터 본격 출하를 시작해 높은 당도와 단단한 과육으로 전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예천군청 전경]예천군, 돌 토마토 본격 출하     ©김순규 기자

 

예천 토마토는 감천면 지역의 시설하우스 단지를 중심으로 재배되고 있으며 주 출하기는 5월 초부터 6월 중순까지다. 특히, 예천 토마토는 일교차가 커 다른 지역 토마토 보다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돌 토마토’라고 불리며 품질이 우수해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아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토마토는 다이어트할 때 빠지지 않는 단골메뉴로 맛은 물론이고 영양소도 풍부해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비타민 C, 비타민 K, 라이코펜, 루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한, 뇌졸중 및 심근경색, 고혈압 등을 예방하고 전립선암, 폐암, 위암 등 다양한 암들의 위험성을 낮추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건강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예천군에서는 농자재 가격상승 등으로 인한 생산단가 상승과 코로나19 여파로 농산물 소비위축으로 시름하고 있는 농업인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포장재 지원 및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예천장터’를 통해 판매 확대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재배농가도 감천면 시설하우스 인근(감천면 덕율리 소재)에서 직판장을 운영해 산지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세상의 어떤것도 그대의 정직과 성실만큼 그대를 돕는 것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포토뉴스] 울진군 코로나19 대응 상황 5월 29일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