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농협 꿀홍삼차에 이어 산약촌 마음료 제품 첫 수출

북안동농협, ‘산약촌’ 베트남 시장 본격 진출

최재국기자 | 기사입력 2020/06/24 [15:56]

안동시, 농협 꿀홍삼차에 이어 산약촌 마음료 제품 첫 수출

북안동농협, ‘산약촌’ 베트남 시장 본격 진출

최재국기자 | 입력 : 2020/06/24 [15:56]

[다경뉴스=최재국 기자] 안동시 북안동농협은 6월 24일 오전 10시 산약촌 마음료제품 1컨테이너(16톤, 15,000불 상당) 분량을 베트남에 수출한다고 전했다.

 

▲ 북안동농협, ‘산약촌’ 베트남 시장 본격 진출  © 최재국기자

 

북안동농협은 다양한 수출 품목 발굴 및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 산약촌 마음료 제품인 산약촌감귤(180ml), 산약촌매실(180ml), 산약촌홍삼(180ml), 산약촌 매실(1.5L)등 4종을 베트남 북부지역에 첫 수출한다. 


이번 수출은 농협NH무역을 통한 바이어 발굴로 베트남지역에 지난해 한국식품 4백만불을 수출한 업체로, 올해 4월과 6월에는 베트남 호치민과 베트남 남부지역에 산약촌 꿀홍삼차를 약 4만불 상당 수출했으며, 올해에 베트남지역 10만불 정도 수출이 예상되며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된다고 농협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에 수출되는 제품은 베트남 수출을 위해 북안동농협에서 100% 국산 원료만을 사용해 생산한 것으로 원료 고유의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 있어 베트남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선적 음료는 7월부터 베트남 하노이 북부지역 위주의 대형할인마켓과 미니마트를 통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했다.
 

권영구 북안동농협 조합장은 “안동시가 수출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고품질의 제품생산을 위해 수출물류비, 수출 포장재 등을 적극 지원해 줌으로써 수출이 탄력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수출지역 다변화를 통해 수출 물량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최재국 기자 (time51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포토] 청도군, 수련 핀 청도읍성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다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