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두호고등학교, 진로진학 워크숍 가져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따른 수시 합격 로드맵

신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7/06 [22:07]

두호고등학교, 진로진학 워크숍 가져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따른 수시 합격 로드맵

신영숙 기자 | 입력 : 2020/07/06 [22:07]

[다경뉴스=신영숙 기자] 두호고등학교(교장 안승인)는 지난 7월 4일 2학년 학생 127명을 대상으로 3시간에 걸쳐 진로진학 워크숍을 개최했다.

 

▲ [두호고]진로진학워크숍   © 신영숙 기자

 

포항시 교육지원팀의 협조를 받아“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따른 수시 합격 로드맵”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2015개정 교육과정의 특징과 핵심사항에 대한 설명을 비롯하여 대입 수시 주요 전형요소 분석, 대학별 선발방식의 주요한 특징과 배경, 학생부 종합전형 대학별 평가기준 그리고 전년도 합격 사례 분석 등 대입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대학별 학생부종합전형 평가기준에 부합하는 자신만의 학생부 작성 지도와 더불어 합격에 필요한 수행 과제를 제시하여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입시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워크숍에 참가한 학생들은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관한 핵심적인 입시정보를 체계적으로 이해하여 자신에게 맞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학교 생활과 학습에 대한 결심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2학년 남아영 학생은 “과학 분야 연구원을 희망하고 있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교과 활동과 실험 및 독서의 중요성을 말씀하시면서 특히 결과뿐만 아니라 과정을 상세히 적으라고 하신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나의 미래를 준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승인 교장은 “학생 자신의 상황과 여건에 맞는 성공률 높은 입시전략을 통하여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학교생활을 설계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자기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이러한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두호고등학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