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유아 안전 보장하는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 나서

2020년 학부모안심유치원 우수기관 견학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0/08/01 [18:43]

경북교육청, 유아 안전 보장하는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 나서

2020년 학부모안심유치원 우수기관 견학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0/08/01 [18:43]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일 학부모 안심 유치원 45개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유아의 안전을 보장하는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란 주제로 우수기관 현장 견학를 한다.

 

▲ 3.경북교육청, 유아 안전 보장하는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 총력  © 백두산 기자

 

이번 견학은 선진유치원 벤치마킹을 통해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김천 율곡유치원(공립단설)의 학부모 안심 유치원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유아 안전 365프로젝트와 2020학년도 학부모 안심 유치원 추진계획에 대해 안내한다. 

 

김천 율곡유치원의 아동학대 예방, 감염병 예방, 급 ‧ 간식 위생 시설, 성희롱 성폭력 대처방안 등 현장 중심 주요 내용에 대한 사례를 통해 안전한 환경 조성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학부모 안심 유치원은 유치원에서의 건강·안전 관리 책임을 강화해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하는 유치원이다.

 

올해 공모를 통해 45개원을 선정하고, 원당 300~500만 원을 지원했다. 유아들이 안전하고 우수한 교육환경에서 행복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사업의 우수 모델을 일반화 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한 유치원 환경을 선도적으로 구축하고 안전 교육 활동과 교원 연수를 통해 안전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유치원 환경에서 행복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도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
메인사진
[포토]안동민속박물관 옆 전시장, 무궁화 전시회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