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제교육! 학생활동중심수업에서 실천해요!

2016 경제교육 정책 연구학교 정기 컨설팅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16/06/14 [08:04]

경제교육! 학생활동중심수업에서 실천해요!

2016 경제교육 정책 연구학교 정기 컨설팅

백두산 기자 | 입력 : 2016/06/14 [08:04]

칠곡군 왜관초등학교(교장 조미연)는 6월 10일 금요일에 경상북도교육연구원 한인숙 연구사, 칠곡교육지원청 고춘식, 이봉자 장학사가 지도위원으로 참석하고, 칠곡 낙산초등학교 박백운 교감선생님, 구미 봉곡 초등학교 차영주 수석선생님, 안동부설초등학교 이양희 선생님을 컨설턴트로 위촉하여 2016학년도 경상북도교육청지정 경제교육 정책 연구학교 정기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 협의회     © 백두산 기자

 

정기 컨설팅에 앞서 한인숙 연구사와 연구학교 운영에 관한 사전협의를 수차례 실시하였으며, 컨설턴트와 온라인으로 수업 과정안 컨설팅이 이루어 졌다.

 

이 날 컨설팅은 3~5교시에 전교사의 공개 수업을 실시하고 학년군으로 분류한 수업군의 협의회를 거쳐 전체 협의회로 마무리 되었다. 수업군별 협의회 및 전체 협의회를 통해 그동안 수업을 하면서 개선해야 될 사항이나 단위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경제적 요소를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지에 대한 컨설턴트의 지도 조언이 이루어 졌다.

 

컨설팅에 참여한 교사들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앞으로의 연구과제인 「융합형 경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합리적 경제의식 함양」을 위해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으며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 및 학생활동중심수업의 내실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하면서 더욱더 알차게 연구학교를 꾸려 나가야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