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청, 교실수업 성장 프로젝트, 수업전문가에 도전하다

2020 유․초등 수업전문가(수업연구교사) 수업 심사 위원 협의회 개최

최재국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14:14]

안동교육청, 교실수업 성장 프로젝트, 수업전문가에 도전하다

2020 유․초등 수업전문가(수업연구교사) 수업 심사 위원 협의회 개최

최재국기자 | 입력 : 2020/09/15 [14:14]

[다경뉴스=최재국 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은 9월 14일 15시부터 학교교육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심사 위원 24명을 대상으로 ‘2020 유․초등 수업전문가 수업 심사 위원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교육지원과] 2020 유․초등 수업전문가(수업연구교사) 수업 심사 위원 협의회 개최  © 최재국기자

 

이번 협의회에서 예비 수업전문가의 수업 역량과 활동 실적에 대해 다방면으로 심사할 심사 위원단에게 수업전문가 인증 심사 계획, 심사 방법 그리고 역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안내되었고 심사 위원단은 수업전문가에 도전하는 교사의 수업 심사 방향과 그들의 교실수업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안동교육지원청은 수업력이 우수한 수업 실천 전문가 육성을 위해 수업연구교사 1인당 3명의 심사 위원단을 구성하였으며, 오는 9월 22일부터 11월 26일까지 수업연구교사 인증을 신청한 유․초등학교 교사 32명을 대상으로 수업을 직접 참관하는 수업 심사와 활동 실적 심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일정 기준 이상의 점수를 받는 예비 수업전문가는 수업연구교사로 최종 인증을 받고 다음 단계인 수업선도교사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권오진 교육지원과장은 심사 위원단에게 “공정한 심사와 더불어 예비 수업전문가들이 다음 단계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갖도록 충분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많은 교사가 수업 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재국 기자 (time51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포토] 풍성한 가을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