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산림교육프로그램 인증 획득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0/09/24 [03:15]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산림교육프로그램 인증 획득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0/09/24 [03:15]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한국수목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이종건)에서 개발한 생물탐사 프로그램 ‘백두대간 생생탐사대-곤충편’이 산림청 산림교육프로그램으로 인증을 받았다.

 

▲ 백두대간 생생탐사대-곤충편 야외탐사   © 백두산 기자

 

→ 산림교육프로그램 인증은 ‘산림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8조에 따라 산림청에서 산림교육프로그램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평가해 국가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인증된 ‘백두대간 생생탐사대-곤충편’은 수목원의 대표 체류형 프로그램으로 수목원에 서식하고 있는 곤충을 탐사함으로 산림생물자원의 중요성과 가치를 실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도시에 사는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어린이들이 야외에서 곤충을 직접 관찰·채집하는 체험을 통해 곤충에 대한 인식개선과 자연친화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야! 생(生)학교(전문가강연), △야! 생(生)생(生)탐사하자(야외곤충탐사), △야! 생(生)생(生) 표본 만들자!, △야!(夜) 곤충채집하자!(야간곤충탐사), △도감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임종태 교육서비스실장은 “이번 인증은 수목원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이 인증된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다양한 생물종을 배워갈 수 있는 산림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백두대간 생생탐사대-곤충편 실내강의  © 백두산 기자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