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시 화랑마을, 대구과학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수련활동 보조 청소년 지도사 인력풀 확보로 역량 업그레이드…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0/10/29 [22:24]

경주시 화랑마을, 대구과학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수련활동 보조 청소년 지도사 인력풀 확보로 역량 업그레이드…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0/10/29 [22:24]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 청소년수련시설인 경주시 화랑마을(촌장 최영미)은 29일 화랑마을 전시관에서 대구과학대학교와 교육 및 청소년 분야의 관학 교류 협력 체제 조성으로 청소년 분야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주시 화랑마을, 대구과학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백두산 기자

 

협약의 주요내용은 청소년활동 등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 발굴·시행, 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사 교류·연계 협력, 상호 간 시설 및 프로그램·사업홍보·현안사항·시책 등에 대한 자문과 지원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경주시 화랑마을은 청소년학과 관련 명문 대학인 대구과학대학교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수련활동 진행시 청소년학과에 재학 중이거나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한 보조 지도사에 대한 인프라를 확보해 더욱 안정적인 수련활동 지도가 가능하게 됐다.

 

화랑마을 최영미 촌장은 “이번 협약은 청소년수련시설인 화랑마을과 청소년 지도사 양성기관인 대구과학대학교 모두 ‘WIN-WIN’인 협약이다”라며, “다각도의 협력을 통해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청소년 수련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화랑마을은 내년 수련활동 진행을 위해 지난 12일부터 ‘2021년도 학교·단체 수련활동 사전 예약’을 받고 있으며, 개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이달 23일~내달 15일까지 금·토·일에 국궁 및 짚코스터 체험활동을 시범운영하는 등 활발한 운영을 하고 있다.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