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고품질 햅쌀 미국·캐나다 수출 길 활짝

김순규 기자 | 기사입력 2020/11/09 [13:16]

예천군, 고품질 햅쌀 미국·캐나다 수출 길 활짝

김순규 기자 | 입력 : 2020/11/09 [13:16]


[경북다경뉴스=김순규 기자] 예천군은 6일 오전 10시 30분 개포면 경진리 소재 예천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송문흠 NH농협 예천군지부장, 이달호 예천농업협동조합장, 강평모 우일음료 대표, 농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천 햅쌀 미국·캐나다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날 선적 된 예천 쌀은 올해 수확한 쌀을 예천군 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에서 도정·가공한 햅쌀로 미국 34톤, 캐나다 24톤 총 60톤 규모이며 출향인이 운영하는 부산의 희창물산(회장 권중천)을 통해 미주 최대 유통업체인 H마트(회장 권일연)에서 판매 될 계획이다.

앞서 군은 지난 달 6일 H마트사와 유통상생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예천의 우수한 농·특산물 이미지 제고와 수출 확대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 등 상호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달호 조합장은 “이번 수출을 발판으로 고품질 예천쌀의 위상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도 수출물량과 수출국가가 꾸준히 확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지난달 H마트사와 수출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해 예천군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쌀이 H마트 체인점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홍보‧판매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H마트사와 지속적인 업무 제휴로 수출 확대와 유통활성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예천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
메인사진
[포토] 달성습지, 푸르름과 어우러진 갈대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