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방서, 온정 남성·여성 의용소방대 사무실 개소

전정기 기자 | 기사입력 2020/11/12 [04:08]

울진소방서, 온정 남성·여성 의용소방대 사무실 개소

전정기 기자 | 입력 : 2020/11/12 [04:08]

[경북다경뉴스=전정기 기자] 울진소방서(서장 김진욱)는 11일 오전 온정면 소재지에 위치한 온정 남성·여성 의용소방대 청사 개소식 및 현판식을 가졌다.

 

▲ 울진소방서, 온정 남성·여성 의용소방대 사무실 개소  © 전정기 기자

 

의용소방대란 지역의 안전문화를 선도하고 소방관서의 업무를 보조하는 민간 자원봉사 조직으로 화재 등 재난현장 출동 및 활동, 재난위험지역 순찰 및 화재예방 캠페인활동 등 주민생활 안전을 위한 지원활동 등 관할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법정단체이다.

 

이 날 행사는 김진욱 울진소방서장, 전찬걸 울진군수, 엄재용 온정우체국장, 서대석 온정면장, 박만선 온정남성의용소방대장, 김귀숙 온정여성의용소방대장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개소식을 가졌으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온정의용소방대는 울진군 관내 산불현장, 수해피해복구 등 인명대피·구호 업무를 보조하는 일 뿐 아니라 화재예방 캠페인 및 소방차 길 터주기 등 소방홍보 및 안전점검 등 안전파수꾼으로서 꾸준히 활동해 왔다.

 

박만선 온정남성의용소방대장은“의용소방대 사무실 개소로 인해 대원들 활동의 구심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김귀숙 온정여성의용소방대장은“대원간의 상호 소통 및 전문능력 배양을 위한 공간으로 소방현장 활동 지원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울진소방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
메인사진
[포토] 달성습지, 푸르름과 어우러진 갈대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