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소방서, 2020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 선정

전정기 기자 | 기사입력 2020/11/14 [09:44]

의성소방서, 2020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 선정

전정기 기자 | 입력 : 2020/11/14 [09:44]

[경북다경뉴스=전정기 기자] 의성소방서(서장 전우현)는 오는 13일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에 힘써온 의성군 봉양면 소재 파라지오CC점 클럽하우스(일반음식점)를 2020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로 선정해 우수업소 인증표지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의성소방서  © 전정기 기자

 

다중이용업소란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시설로 화재 등 재난이 발생하면 인명ㆍ재산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시설이다. 2006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제정되어 고시원ㆍ찜질방ㆍ휴게음식점ㆍPC방ㆍ일반음식점 등 업소에 대한 집중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소방서는 화재 및 재난 발생 시 크나큰 피해가 우려되는 다중이용업소의 특성을 고려해 관계인의 자발적인 소방안전관리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러한 소방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를 선정해 인증 표지를 수여하고 있다.

 

이번에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로 지정된 파라지오CC점 클럽하우스(일반음식점)는 최근 3년간 화재 발생 사실과 소방·건축 등 관계 법령 위반사실이 없었으며, 또한 소방안전교육과 훈련 등을 성실히 수행하는 등 화재 예방과 안전관리에 힘써온 사실을 인정받아 최종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우수업소로 선정됐다. 이에 영업장 출입구에는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증명할 수 있는 인증 표지가 부착 되었으며, 향후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는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종혁 예방안전과장은 “다중이용업소 관계인의 자발적인 소방안전관리 의식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우수다중이용업소 선정이 관계인의 지속적인 화재 예방 책임의식 강화와 자율소방안전관리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성소방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
메인사진
[포토] 달성습지, 푸르름과 어우러진 갈대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