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동시4-H연합회, 경상북도 4-H 온라인 경진대회 ‘최우수상’수상

종합우수시군 2위에 올라 ‘최우수상’을 수상

최재국기자 | 기사입력 2020/11/26 [15:48]

안동시4-H연합회, 경상북도 4-H 온라인 경진대회 ‘최우수상’수상

종합우수시군 2위에 올라 ‘최우수상’을 수상

최재국기자 | 입력 : 2020/11/26 [15:48]

[경북다경뉴스=최재국 기자] 안동시4-H연합회는 지난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개최된 제52회 경상북도 4-H 온라인 경진대회에서 종합우수시군 2위에 올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안동시청 전경     ©최재국기자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23개 시군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회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하여 ‘경상북도4-H연합회, 언택트(Untact)를 넘어 디지택트(Digitact)로!’란 슬로건으로 원격 영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경진 종목 중 「영농 창업 아이디어 경진」과 「지역 발전 아이디어 경진」 및 청년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구성한 「농산물 꾸러미 콘테스트」, 「디지털 장기자랑」등은 4-H 회원들의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촬영하여 전문가나 시청자가 클릭한“좋아요” 조회 수로 평가하는 사전 경진으로 실시됐고 「4-H 퀴즈 골든벨」, 「난센스 그림퀴즈」 등은 회원들이 농업기술센터에 모여 실시간 화상 경진으로 실시하였다.
 

안동시4-H연합회는 11월 24일(화)에 회원들이 협동하여 시군별 서바이벌 문제풀이 형식으로 진행한 「4-H 퀴즈 골든벨」경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을 뿐만 아니라 「영농 창업 아이디어 경진」과 「디지털 장기자랑」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여 종합평가에서 높은 성적을 올렸으며 DIY 목공예 체험활동 또한 학생 4-H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안동시4-H연합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처음으로 경진대회를 온라인으로 참여하였는데 조금은 생소하였지만 회원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다.”라며,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리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 4-H회의 결속과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청년농업인으로서 농촌 발전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재국 기자 (time51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안동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