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상주시 함창고등학교, 감잎 발효가루 개발… 최우수상 수상

제52회 경상북도4-H 온라인 경진대회

남도국기자 | 기사입력 2020/11/27 [18:26]

상주시 함창고등학교, 감잎 발효가루 개발… 최우수상 수상

제52회 경상북도4-H 온라인 경진대회

남도국기자 | 입력 : 2020/11/27 [18:26]

[경북다경뉴스=남도국 기자]상주시4-H회는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제52회 경상북도4-H 온라인 경진대회에 지역발전 학생 아이디어 경진 외 4종목의 경진에 참여했으며, 그 중 지역발전 학생 아이디어 경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상주시 함창고등학교, 감잎 발효가루 개발로 학생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 수상  © 남도국 기자

 

이번 경진대회는 농업기술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됐으며, 채널에 경진영상을 게재하여 영상에 대한 조회수, 좋아요 수에 따라 평가 점수를 배점했다.

 

지역발전 학생 아이디어 경진은 함창고등학교 이유나 외 2명이 참여했으며, 감잎 발효가루를 이용한 먹거리를 주제로 버려지는 감잎을 활용하여 감잎의 항산화 효과를 연구하고, 이를 로컬푸드와 접목시켜 기능성 식품을 제조하는 방안을 모색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규환 농촌지원과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다소 생소한 면이 있었으나,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비대면 경진대회였으며, 디지털 공간에서 청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그리고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리 농업과 농촌이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공한 사람이 되려고 하지 마십시오, 가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십시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