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영덕울진지사, 축산면 고래산마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은상 수상!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0/12/02 [09:35]

농어촌공사 영덕울진지사, 축산면 고래산마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은상 수상!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0/12/02 [09:35]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영덕울진지사(지사장 채홍기)는 11월30일 영덕군수실(이희진 군수)에서 제7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경관․환경분야에 은상을 수상한 영덕군 축산면 고래산마을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현판 수여식 행사를 개최했다.

 

▲ 행복농촌콘테스트 수상  © 백두산 기자

 

이번 콘테스트는 주민과 지자체가 함께 노력하고 역량을 발휘하여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농촌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기 위한 행사로서 시․도별 심사 및 전문가 현장평가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28개 마을·5개 분야로 대국민 문자투표, 콘테스트로 결정되었다. 

 

영덕군 축산면 고래산 마을은 2013년 사업에 착수하여 2019년 완료되었다. 준공 이후에도 고래산마을 추진위원장이 중심이 되어 지연재해 피해가 큰 상황속에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경관지킴연구소” 구성해 “고래산 경관보전협약 7대 약속”을 만들고, 한달에 한번 “가꾼데이”를 정하여 마을주변정비, 무궁화길 조성, 경관작물 식재 등 경관개선활동으로 아름다운 마을을 가꾸는데 앞장서고 있는 등 그 성과가 인정되어 수상을 하게 되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대구 동구 안심습지 고니의 비상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