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상북도 공수산질병관리사 모집 공고

수산생물전염병 예방으로 양식수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공급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1/01/24 [13:44]

경상북도 공수산질병관리사 모집 공고

수산생물전염병 예방으로 양식수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공급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1/01/24 [13:44]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경상북도 어업기술센터는 관내 수산생물전염병 예방을 통한 안정적인 양식어류의 생산과 수산동물용 의약품 사용지도 및 질병 정보 제공을 위해 2021년 신규 공수산질병관리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공수산질병관리사   © 백두산 기자

 

이번에 모집된 공수산질병관리사는 금년 말까지 수산생물의 진료, 수산생물질병의 조사와 연구, 전염병의 예방과 치료, 방역조치, 수산생물의 보건증진과 환경위생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경상북도 관내 내수면 및 해면양어가를 대상으로 매월 15회 이상 현장 예찰을 실시하고, 수산생물전염병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신속한 진단과 대처방안을 양식어업인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수산질병관리사로 수산질병관리원을 개설하고 있거나 수산질병관리원에서 근무하는 자 및 수의사로 동물병원을 개설하고 있거나 동물병원에서 근무하는 자 이다.

 

접수기간은 1월 25일 ~ 29일까지이며, 접수는 경상북도 어업기술센터(054-240-0332)로 직접방문 하거나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에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상북도 이영석 해양수산국장은 “공수산질병관리사의 운영을 통해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수산물을 도민에게 공급하고, 양식현장과 밀접한 소통을 통해서 양식기술의 보급과 현장에서 요구하는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