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예산성과금 신청하세요

예산 절약 및 수입 증대 효과 기대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1/02/22 [21:25]

경북교육청,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예산성과금 신청하세요

예산 절약 및 수입 증대 효과 기대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1/02/22 [21:25]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경북교육청은 3월 10일까지 예산 절약 및 수입 증대에 기여한 자에게 절감예산 또는 증대수입의 일부를 인센티브로 지급하는 예산성과금 지급 신청을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 경북교육청,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예산성과금 신청하세요     ©백두산 기자

 

예산성과금이란 예산의 집행 방법이나 제도 개선 등으로 예산을 절약하거나 수입을 증대시킨 경우 성과금을 지급해 예산 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제도이다.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예산의 지출절약 또는 수입증대에 직접 기여한 소속 공무원과 예산낭비를 신고하거나 국민 제안을 제출해 우수사례로 채택된 도민은 누구든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 지출절약이나 수입증대의 객관적 증빙자료 등을 구비해  경북교육청 정책기획관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각 분야별, 정원 감축은 감축 정원의 인건비 1년분, 경상적 경비는 절약액의 50%, 주요 사업 추진은 절약액의 10%, 수입 증대는 증대액의 10%를 지급하되, 1인당 최대 2천만 원의 성과금이 지급된다. 

 

신청 서류를 바탕으로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지출절약이나 수입 증대에 대한 기여도, 자발적 노력 정도, 창의성 및 제도 개선 효과 등을 엄격히 심사해 지급대상자 선정 후 오는 5월 말까지 성과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 속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다양한 예산 절감 방안을 모색해 재정 건전성과 효율성이 제고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포토]창원 비음산 분홍 노루귀 ​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