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새 학년 준비는 온학교와 함께

일 주일 동안 새 학년 학교 생활 및 수업 적응을 위한 꿀팁 제공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1/02/22 [21:27]

경북교육청, 새 학년 준비는 온학교와 함께

일 주일 동안 새 학년 학교 생활 및 수업 적응을 위한 꿀팁 제공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1/02/22 [21:27]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경북교육청은 22일부터 26일까지 도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새 학년 준비를 위한 ‘온학교.com’을 운영한다.

 

▲ 경북교육청, 새 학년 준비는 온학교와 함께  © 백두산 기자

 

‘온학교.com’은 모든 학생을 위한 따뜻한 온라인 학습 공간이라는 뜻으로 경북교육청이 운영하는 초등 학습 플랫폼이다. 지난 1월 한 달 동안 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1일 1회 실시간 수업과 자기 주도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 지난 한 해 학습한 내용을 꼼꼼하게 되돌아 보았다.

 

22일부터 일주일 동안 운영하는 ‘온학교.com’은 새 학년을 준비하는 데 중점을 둔다. 초등학교 입학 및 진급에 따른 새 학년 학교 생활 및 수업 적응도를 높이고,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 최소화 및 학년 간 연계성 강화에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기간 중 초등학교 전학년 매일 11시에 40분간 유튜브 기반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한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1학년 학생들을 위해서는 학교 생활, 안전, 친구 관계, 학습 등 4개의 주제로 수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초등학교 입학생들이 가지는 학교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고자 한다.

 

초등학교 2학년에서 6학년은 주요 교과를 중심으로 이전 학년의 학습 요점 정리 및 새롭게 맞이하는 교과서를 살펴본다. 특히 학년 특성에 맞는 스스로 학습 방법 등을 알려줘 원격수업 및 블렌디드 수업 상황에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코로나19에 대비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생활 방법을 퀴즈 형식으로 살펴본다. 등교에서부터 수업 및  급식 시간에 지켜야 할 규칙,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 등을 알아보고 새 학년 학교생활 계획을 수립하고 다짐하는 시간을 갖는다.

 

인터넷 주소창에 ‘온학교.com’을 입력해 참여하거나 모바일로도 접속 가능하다.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학습할 수 있으며 패들렛과 묻고 답하기 게시판을 통하여 학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학습 환경 및 학교 생활에 도내 모든 초등학생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포토] 달성군 송해공원 봄이 오는 풍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