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주시 ‘2021년 청년농업인 올인원 현장교육’한우과정 교육생 모집

교육, 컨설팅, 사업계획까지 한 번에

김순규기자 | 기사입력 2021/04/13 [21:22]

영주시 ‘2021년 청년농업인 올인원 현장교육’한우과정 교육생 모집

교육, 컨설팅, 사업계획까지 한 번에

김순규기자 | 입력 : 2021/04/13 [21:22]

[경북다경뉴스=김순규 기자]경북 영주시 농업기술센터는 23일까지 지역농업의 핵심인력 육성을 위한 ‘2021년 청년농업인 올인원 현장교육’한우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 영주시‘2021년 청년농업인 올인원 현장교육’한우과정 교육생 모집  © 김순규 기자

 

‘청년농업인 올인원 현장교육’은 농업기술 현장교육과 전문가 사업 컨설팅을 통해 정예 청년농업인을 육성하고 영농기술 학습 네트워크 조성을 위해 실시하는 제도이다. 교육대상은 한우를 사육하고 있는 만39세 이하 청년농업인으로 신청은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농업기술센터 내방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사전컨설팅을 시작으로 경영표준 진단표 작성을 통해 교육목표 및 일정을 전문가와 함께 설계하고, 청년농업인들의 현장을 10회간 돌아가며 방문해 전문가의 농업기술전수와 함께 교육생 토론 및 정보교환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현장교육 후에는 농업현장에서 발굴한 사업 아이디어를 토대로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사업구상과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등 사업 구체화에 도움을 받을 예정이다.

 

권영금 농촌지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현장에 바로 접목할 수 있는 농업기술과 더불어 사업계획까지 올인원으로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며, “청년 농업인의 지속적인 육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사업 등을 추진해 청년 농업인들의 희망도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지난해 관내 사과재배 청년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올인원 현장교육을 진행해 사과재배 및 병해충 관리요령 등 현장기술전수와 더불어 사업 컨설팅을 추진해 성공적으로 교육을 마무리 한 바 있다.

세상의 어떤것도 그대의 정직과 성실만큼 그대를 돕는 것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영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