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달성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모의훈련 실시

김형기기자 | 기사입력 2021/04/14 [18:48]

달성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모의훈련 실시

김형기기자 | 입력 : 2021/04/14 [18:48]

[경북다경뉴스=김형기기자] 달성군은 일상으로 복귀를 위해 화원농협유통센터 2층 대강당에 설치 중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오는 4월 22일부터 실시 예정인 만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접종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백신예방접종 모의훈련 실시          © 김형기기자

 

이날 실시된 모의훈련은 예방접종센터 운영 적절성과 이상 반응 등 응급 상황에 대한 체계적인 대비를 위한 것으로 화원새마을협의회(부녀회) 35명, 보건 관계인 30명, 유관기관인 달성경찰서 2명, 달성소방서 3명 등 총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훈련은 참여자별 역할 부여와 실제 접종상황을 가정한 예방접종 훈련과, 접종 후 이상반응상황 연출을 통한 현장 응급처치, 응급의료기관 이송 등 긴급 상황 대비 훈련으로 이뤄졌다.

 

달성군은 이번 모의 훈련을 통해 개선 및 보완 사항을 점검 후, 오는 22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접종을 위해 예진 의사 확보를 위해 달성군의사회(회장 서보영) 등 지역 의사회에서 적극적으로 협조를 하고 있으며, 어르신 접종 이후에는 일반 군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군민들이 안심하고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비롯한 군민 모두가 코로나19 걱정 없는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언제 어디서나 최대의 적은 자기 자신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달성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