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영천·문경 거점‘스토리 클럽’참여자 모집

경북의 스토리텔러를 찾습니다.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1/06/10 [08:45]

포항·영천·문경 거점‘스토리 클럽’참여자 모집

경북의 스토리텔러를 찾습니다.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1/06/10 [08:45]

- 6월 11일∼30일 접수…창작․전문가 멘토링 등 지원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우리 지역 곳곳에 숨어있는 가치있는 이야기를 발굴하기 위해 6월 11일부터 6월 30일까지 2021년 경북 스토리 클럽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토리 클럽은 경북을 소재로 한 스토리 발굴과 창작 활동을 위한 작가들의 소모임으로 단순 스토리를 개발하는 데서 나아가 산업화가 될 수 있도록 전문가의 개인별 멘토링을 지원하는게 특징이다.

 

진흥원은 경북 스토리 클럽을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포항(동부권), 영천(중부권), 문경(북부권)을 거점으로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자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은 ▲창작공간 대여 및 거점별 정기 또는 상시  임(온-오프라인 병행) ▲문학 탐방 및 백일장 ▲전문가를 통한 개인별 작품 멘토링 ▲별도의 창작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원고료 지급 등이다.

 

모집대상은 시나리오, 극본, 웹툰, 웹소설 등 현재 지역스토리 개발을 꿈꾸는 예비 작가 및 전문 작가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cube.or.kr) 공지사항 메뉴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작성 후 접수기간 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세부내용은 공지사항의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와 이메일(스토리클럽 운영사무국 ☎010-8242-9844, gsclubapply@naver.com)을 이용하면 된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스토리 클럽 운영은 경북의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인적기반을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나아가 지역 문화의 가치가 담긴 스토리를 발굴하여 이것을 확산시키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