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일월초, 말랑말랑 신나는 과학 교실 운영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1/09/15 [04:22]

영양 일월초, 말랑말랑 신나는 과학 교실 운영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1/09/15 [04:22]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일월초등학교는 9월 1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온종일 창의융합과학교실을 운영했다.

 

▲ 영양 일월초, 말랑말랑 신나는 과학 교실 운영  © 백두산 기자

 

이 행사는 경북교육청 과학원과 연계한 것으로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과학교실을 통해 4차 산업혁명 기반 메이커 활동 및 과학탐구체험기회를 제공하여 도·농간 교육문화 격차 해소를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오전에는 저·고학년으로 나눠 VR을 활용한 미션해결 및 이동 과학차 속 다양한 과학 코너를 체험하며 과학적 원리를 알아보았다. 오후에는 우리 주위의 다양한 기체를 알아보고 실험을 통해 각각의 특징을 공부했으며, 다음으로 저학년은 승화전사 기법을 활용한 나만의 컵 만들기를 고학년은 마이크로비트를 이용하여 메이커 교육을 실시했다.

 

캠프에 참가한 4학년 학생은 “커다란 버스 안에서 그리고 과학원 선생님들과 다양한 과학 체험들을 하루 종일 즐겁게 체험했어요. 평소에도 좋아했던 과학이 오늘 과학창의교실을 통해 더욱 가까워지고 좋아지게 됐어요.”라고 말했다.

 

일월초 교장 김종욱은 “교과서 속 딱딱한 과학이 아닌 학생들이 직접 조작하고 체험하며 몸으로 체득하는 과학교실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우리 학생들이 과학적으로 사고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학교 교육과정을 좀 더 내실 있게 운영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영양 일월초, 말랑말랑 신나는 과학 교실 운영  © 백두산 기자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포토] 층꽃풀과 벌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