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철우 도지사, 노태우 전 대통령 서거 애도사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1/10/26 [21:22]

이철우 도지사, 노태우 전 대통령 서거 애도사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1/10/26 [21:22]

노태우 전 대통령 서거 애도사

 

‘보통사람’ 노태우 전 대통령께서 서거하셨습니다. 깊은 슬픔을 느끼며 부디 영면하시기를 바랍니다.

 

대통령께서는 대한민국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기셨습니다. 6.29 선언으로 이 나라의 민주화를 열고 직선제 부활 이후 첫 대통령에 당선되어 헌정사상 최초의 평화적인 정권교체를 이루셨습니다.

 

재임하시는 동안 보통사람의 시대를 내걸고 내치에 힘쓰셨는가 하면 경부고속철도사업으로 교통혁신의 기반을 닦았습니다. 서민들의 내 집 마련 꿈을 키우고 망국병으로 불리던 부동산 투기 억제로 국민들의 박수를 받았습니다.

 

대통령께서는 88올림픽 성공 개최와 남북한 UN 동시 가입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크게 높이셨습니다. 또한 소련, 중국 등 공산권 국가와 수교를 맺은 북방정책은 가장 큰 업적으로 남아 있습니다. 특히 한반도 비핵화 공동선언과 남북기본합의서는 오늘날 한반도 안정과 평화유지의 초석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5.18 피해자들에게 참으로 미안하다는 말로 사과하고 추모함으로써 국민화합을 위한 국가원로서의 높은 품격을 보이셨습니다.

 

대통령께서는 고향 경북을 무척 사랑하셨습니다. 대통령님을 사랑하는 대구경북 시․도민들의 마음도 깊습니다. 경상북도는 도민들께서 대통령님의 뜻을 기리며 애도하고 추모할 수 있도록 도청에 분향소를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통령님께서도 하늘에서 대구경북의 발전을 응원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대통령님의 영원한 안식을 기원하며, 유가족에게 깊은 조의를 표합니다.

 

2021. 10. 26. / 경상북도지사 이 철 우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