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포항 YWCA 연계 학부모 연수 실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슬기로운 부모되기 학부모 연수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1/11/30 [18:48]

포항교육지원청, 포항 YWCA 연계 학부모 연수 실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슬기로운 부모되기 학부모 연수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1/11/30 [18:48]

[경북다경뉴스=백두산 기자]포항교육지원청은 11월 29일, 30일, 이틀간에 걸쳐 포항YWCA 가정폭력상담소에서 학부모 연수를 진행하였다. 

 

▲ 포항교육지원청, 포항 YWCA 연계 학부모 연수 실시  © 백두산 기자

 

청소년기 학생들의 건강한 정서발달 및 안락한 가정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 제공과 부모와 자녀가 긍정적인 의사소통 및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정보교육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에 참석한 대상은 관내 초, 중학생 학부모 22명과 학생 26명이 참여했으며, 포항YWCA 가정폭력상담소 상담원을 강사를 지원받아 “슬기로운 부모되기” 주제로 부모양육태도검사 및 자녀와 소통하기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29일(월) 1일차 연수에서는 학부모만 참석하여 부모 역할탐색, 부모 양육태도검사 및 해석의 시간을 가졌고, 30일(화) 2일차 연수에서는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가족 간의 의사소통 수준을 탐색하고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을 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님은 “평소 가족 간의 소통에 대해서 고민해본 적이 없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의 내 모습을 돌이켜볼 수 있었고, 자녀를 무조건 이해하기보다는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항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
메인사진
[포토] 일출이 아름다운 경주 송대말등대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