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천시 아이스팩 재활용 방향제 사용해 보셨나요?

율곡동 새마을부녀회, 아이스팩 방향제 제작 나서

나경희 기자 | 기사입력 2021/12/13 [14:17]

김천시 아이스팩 재활용 방향제 사용해 보셨나요?

율곡동 새마을부녀회, 아이스팩 방향제 제작 나서

나경희 기자 | 입력 : 2021/12/13 [14:17]

 

김천시 아이스팩 재활용 방향제 사용해 보셨나요?


[경북다경뉴스=나경희 기자] 김천시 율곡동에서는 지난 13일 율곡동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새마을 부녀회원 10여명이 참여해 아이스팩 재활용 방향제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율곡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아이스팩 수거 사업으로 모은 아이스팩은 세척작업과 소독을 거쳐 지역의 소상공 업체에 무료로 전달됐으며,지금까지 약 20,000개에 달하는 아이스팩이 재사용됐다.

올해 상반기에 추진했던 아이스팩 방향제는 자원재활용을 넘어 친환경적이고 실용적인 물건으로 재탄생시킨 업사이클(Up-cycle) 실천 운동으로 아이스팩 내부 충전재를 활용해 천연 아로마 오일을 넣어 제작했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배부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날 아이스팩 방향제 2차 제작에 나선 율곡동 새마을 부녀회에서는 1차 때보다 더한 정성을 쏟아 600개의 방향제를 제작했으며, 자원 선순환 운동 확산을 위해 지역 주민들은 물론 김천 지역을 넘어 타시군에도 아이스팩 방향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서현 새마을부녀회장은 “아이스팩 수거사업에 많은 주민들이 동참해 주셨기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갈 수 있어서 그 어느 때보다 보람이 큰 한 해였다.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는 실천과제에 대한 고민을 멈추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 “지난 1년간 고된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부녀회원들께 감사함을 전한다. 날씨조차도 여러분들의 열정을 꺾지 못했다.”면서 “친환경 실천운동에 율곡동이 늘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율곡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1월에 개최된 제1회『Happy together 김천』운동 우수 동참사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21년 새마을운동 시․군 종합평가에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도내 338개 읍면동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천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