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안동시의 선거개입 의혹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관계기관은 철저히 수사하라

최재국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19:11]

안동시의 선거개입 의혹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관계기관은 철저히 수사하라

최재국기자 | 입력 : 2022/01/14 [19:11]

[다경뉴스=최재국 기자] 어제 13일, 안동시가 모 단체의 이재명후보 지지선언 내용이 담긴 보도자료를 언론사에 뿌려서 선거개입의혹 논란이 제기되었다.

 

안동시가 시정 홍보와는 전혀 무관한 특정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 자료를 공식 메일을 통해 배포한 것은 명백한 선거개입이자 공직선거법 위반에 해당할 것이다. 

 

오늘  안동시에서 내어놓은 해명자료는 구차한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어 의혹을 해소하기에 부족하다. 오히려 실무 공무원의 개인적인 업무 미숙으로 사태를 덮고 책임을 회피하려 하고 있어 시민들의 공분을 초래하고 있다. 

 

해명자료에서 분명히 안동시는 해당 보도자료가 공식보도채널을 통해 배포됨을 인정한 만큼 권영세 안동시장은 이번 사태에 대해 분명한 책임을 져야할 것이다. 

 

또한 지지선언문에는 모 단체가 정책간담회 이후 이재명후보를 지지했다는 내용이 담겼는데,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일부 참가자에 따르면 단순한 정책간담회라고 해서 참석을 했는데 마치 참석자 전원이 지지선언을 한 것처럼 보도된 것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분개하고 있다.

 

지역 선관위와 관계기관은 안동시의 선거개입 의혹과 정책간담회를 지지선언으로 포장한 책임자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사실 여부를 철저히 수사하라. 

 

2022. 1. 14

제20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경북을살리는선대위

최재국 기자 (time51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