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진군 ‘설명절 상호방문 자제를 위한’대군민 성명서 발표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2/01/27 [17:07]

울진군 ‘설명절 상호방문 자제를 위한’대군민 성명서 발표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2/01/27 [17:07]

[다경뉴스=백두산 기자]울진군은 28일 ‘설명절 상호방문 자제를 위한’대군민 성명서를 발표한다.

 

▲ 울진군 ‘설명절 상호방문 자제를 위한’대군민 성명서 발표  © 백두산 기자

 

군은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전국적으로 1만명대가 넘는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이번 설연휴가 코로나19 확산 여부를 판가름하는 분기점이 될 것으로 보고 이동 자제를 당부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게 됐다.

 

성명서를 통해 △ 고향방문 자제 및 부득이할 경우 3차 접종을 마치고  방역수칙을 준수 할 것 △ 1월29일부터 2월6일까지 마을회관 및 경로당 운영 금지 △의심 증상이 있을 시 읍·면사무소 및 보건진료소에 비치된 자가진단 키트 활용 검사하기 등을 당부한다.  

 

앞서 군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전국적인 확산에 대비하고자 자가진단 키트 2만 5천개를 읍면사무소 및 보건진료소에 비치하여 검사가 필요한 주민에게 무료 배부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설 명절을 맞아 밀집지역에 대한 특별방역을 실시해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지만 가장 큰 방역은 고향방문을 자제해 주는 것”이라며 “그리운 가족과 편안하게 만날 수 있는 날이 빨리 올 수 있도록 지금의 불편함을 감수해 주시기 부탁드린다”며 다시 한 번 군민동참을 당부했다.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울진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