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전력기술, 국정원과 함께 ‘대구‧경북 사이버보안 협의회’ 개최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3/03/03 [06:45]

한국전력기술, 국정원과 함께 ‘대구‧경북 사이버보안 협의회’ 개최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3/03/03 [06:45]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한국전력기술(사장 김성암)은 2월 23일, 김천 본사 3층 영상회의실에서 국정원과 함께 ‘대구·경북 사이버보안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한국전력기술 임직원, 대구·경북 소재 지자체 및 공공기관 사이버보안 담당자들이 한국전력기술 본사 3층 영상회의실에서 개최된 ‘2023년 대구·경북 사이버보안 협의회’에 참석하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지난 2일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 본사에서 2023년 1차 협의회가 개최된 이후,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협의회에는 관련 기관 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하였다.

 

‘대구·경북 사이버보안 협의회’는 대구·경북 소재 지자체와 공공기관의 사이버보안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각 기관의 사이버보안 담당자 간 업무 협력 및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 각 기관은 국정원이 발표한 ‘2023년 5大 사이버안보 위협 전망’(①첨단기술·안보현안 정보 수집 목적의 사이버 정보 절취 심화, ②南北 강대강 대치 국면 속 사회혼란 목적의 해킹 증가, ③공공·기업 대상 랜섬웨어 피해 확산 등 사이버 금융범죄 빈발, ④용역업체·클라우드 등 민간 서비스를 악용한 공급망 해킹 지속, ⑤사이버 억지 정책 회피 목적의 다양한 해킹수법 출현)에 대비하기 위해 실전 훈련과 빈틈없는 현장점검을 실시할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지난해 지자체와 지역 6개 대학이 함께 발족한 ‘대구·경북 사이버보안 연구회’의 홈페이지 취약점 진단 등 성과와 금년도 연구 계획을 청취하고, 사이버보안 사고 예방 및 피해 발생 시 대응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를 진행하였다.

 

한국전력기술은 지난해 국정원 및 경북도내 원자력 유관기관과 사이버보안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관 사이버보안 역량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끝.

진실을 말한다면 어떤 것도 기억할 필요가 없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