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칠곡군, 건강마을조성사업 우수기관 도지사상 수상

전정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1/29 [13:35]

칠곡군, 건강마을조성사업 우수기관 도지사상 수상

전정기 기자 | 입력 : 2023/11/29 [13:35]

▲ 칠곡군, 건강마을조성사업 우수기관 도지사상 수상


[다경뉴스=전정기 기자] 칠곡군은 지난 11월 28일 경주 라한셀렉트호텔에서 개최한 ‘2023년 건강마을조성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 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칠곡군은 북삼읍과 가산면 2개 마을에서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3년 북삼읍에서는 걷기, 소도구 활용 체조, 웃음치료 등 주민 동아리와 인평체육공원에서 야외 건강댄스 교실을 성황리에 운영하으며, 가산면에서는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동 교육, 말벗, 미용 등을 제공하는 힐링꾸러미 봉사단, 벽화그리기 등을 통한 마을 환경정비, 건강위원 중심의 심폐소생술‧응급처치, 운동, 업사이클링, 아로마 교육활동과 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 성과를 인정받아 경북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평가에 따른 선정으로 결과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었다. 또한 2023년 건강마을 해피댄스(혈압‧혈당 내리는 10분 운동법) 시범사업 평가에서 북삼읍이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오우석 칠곡군보건소장은 “지역사회의 건강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건강마을 조성사업에서 주민과 보건소가 소통하고 협력한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고, 보람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에 앞장 설 것을 약속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