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미시의회 이명희 의원, 5분 자유발언

구미시민의 날 제정과 구미시민의 날 활성화를 위한 축제 통폐합 방안

백두산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08:18]

구미시의회 이명희 의원, 5분 자유발언

구미시민의 날 제정과 구미시민의 날 활성화를 위한 축제 통폐합 방안

백두산 기자 | 입력 : 2024/06/25 [08:18]

[다경뉴스=백두산 기자] 구미시의회 이명희 의원(국민의힘 / 고아읍)은 6월 24일 열린 구미시의회 제277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민의 날 제정과 구미시민의 날 활성화를 위한 축제 통폐합 방안을 제안했다.

 

▲ 구미시의회 이명희 의원, 5분 자유발언  © 백두산 기자

 

이명희 의원은 현재 전국 160여 개의 지방자치단체가 시민의 날 조례를 제정해 운영 중이며 경북 도내에서도 18개의 자치단체에서 시민의 날이 지정돼 있음을 지적하며, 구미시 또한 ‘구미시민의 날’을 제정해 구미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구미시민의 날’주간과 연계한 축제 통합 운영을 통해 시민의 날을 활성화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구미시민의 날 활성화를 위해 ▲보성군의 ‘5월 통합 축제’를 우수사례로 언급하며 구미시민의 날을 중심으로 시민 주간을 운영해 각종 체육행사, 공연, 축제 등을 집중 배치하고 ▲도농복합도시이자 615㎢에 달하는 넓은 면적의 지역 특성을 반영해 권역별로 축제를 통폐합해 운영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명희 의원은 “시민의 날을 제정·운영하는데 여러 어려움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의회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구미시민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시민의 날 제정을 적극 추진하길 희망한다.”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