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동 백신산업, 국제무대로! 국제백신연구소와 협력 강화

- 국제백신연구소, 지역 혁신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사무총장 제롬 김, 안동 바이오산업 클러스터 돌아보는 시간 가져

김희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0:59]

안동 백신산업, 국제무대로! 국제백신연구소와 협력 강화

- 국제백신연구소, 지역 혁신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사무총장 제롬 김, 안동 바이오산업 클러스터 돌아보는 시간 가져

김희열 기자 | 입력 : 2024/06/25 [10:59]

[다경뉴스=김희열 기자]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25일 경북도청 화랑실에서 국제백신연구소(제롬 김사무총장)와 안동 백신산업 클러스터 글로벌 협력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안동 백신산업, 국제무대로! 국제백신연구소와 협력 강화     ©

 

협약식에는 협약당사자인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신동보 안동시 부시장,제롬김 국제백신연구소 사무총장, 정태주 국립안동대학교 총장, 이홍균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센터장, 전익조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장, 임재환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 센터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안동 백신산업 클러스터 및 국제백신연구소의 글로벌 네트워크 자원의 공동 활용을 기반으로 △백신의 개발 및 생산 보급을 위한 상호협력 △백신 인력양성 및 기술지원‧사업화를 위한 상호협력 △국내외 네트워크 공동 활용에 관한 내용이 포함됐다.

 

협약식 후 국제백신연구소 안동분원 현판식이 진행됐으며, 안동 백신산업클러스터를 돌아보며 국제백신연구소와 지역 혁신기관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국제백신연구소(IVI)는 유엔개발계획(UNDP)의 주도하에 1997년 설립된 비영리 국제기구로써 전 세계 공중 보건 향상을 위해 백신 연구, 개발, 보급을 주요 임무로 추진하고 있다. 주로 저소득국의 백신 접근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활동하는, 우리나라에 본부를 둔 최초의 국제기구다.

 

국제백신연구소 안동분원은 2016년 설립돼 현재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와 함께 임상시험검체분석기관(GCLP) 구축, A형 간염 백신 및 SFTS/HFRS 백신 공동 연구개발 등에 힘쓰고 있다.

 

한편 안동시는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신청 후 결과 발표를기다리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특화단지 지정 시 국제백신연구소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바이오의약품 분야의 선진시장 및 신흥시장의 기술-비즈니스 진출을 위한 사업 발굴이 기대된다.

 

신동보 안동시 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을 벗어나 백신산업을글로벌화 할 수 있는 협력 사업 발굴에 힘써주시길 바라며, 안동시도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지역인재 양성 등 기반 조성 마련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